약관
모바일상품권 이용약관
갤러리아 모바일상품권 이용 약관
- 모바일상품권 사용시 이용 약관을 참고하여 즐거운 쇼핑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
제1조 [정의]
- 1. 갤러리아 모바일상품권(이하 “모바일상품권”라 합니다): 한화갤러리아㈜(이하 “회사”라 합니다)에서 판매하는 무기명 선불식 모바일상품권으로서 문자메시지로 수신하거나, 회사에서 인증한 모바일앱에 충전하여 회사의 사업장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.
- 2. 구매자 : 회사에서 발행하는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- 3. 사용자 : 구매자로서 모바일상품권을 직접 구매하거나 또는 양도 받은 모바일상품권을 대금 결제수단으로 사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제2조 [구매 및 사용]
- 1. 전국 갤러리아백화점 및 모바일 앱에서 구입이 가능하며, 회사가 지정하지 않은 장소에서 부당한 방법으로 구매한 모바일상품권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2. 모바일상품권은 1만원에서 50만원까지의 금액을 충전(1만원 단위)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-
3. 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다음의 지불수단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
- ①현금
- ②신용카드 (법인카드만 구매 가능)
- 4. 모바일상품권은 구매 후 타인에게 양도(선물)하실 수 있습니다.
- 5. 회사는 구매자가 대금결제를 완료한 후 구매자가 요청한 이동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발송합니다.
- 6. 모바일상품권은 별도의 가맹점이 없이 갤러리아 백화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. 단, 백화점 내 일부 임대매장의 경우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- 7. 모바일상품권은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복합 결제가 가능합니다.
제3조 [모바일상품권의 재발송]
- 1. 사용자가 수신한 모바일상품권을 삭제하거나 단말기를 변경하는 등의 경우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문자메시지를 3회까지 무상으로 재전송할 수 있습니다. 단, 4회 이상 요청하는 경우, 회사는 모바일상품권 금액에서 문자발송비용 등 제반 비용을 차감할 수 있습니다.
- 2. 구매자가 수신자의 이동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모바일상품권이 발송된 후 수신자에 의해 모바일상품권이 사용된 경우,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단, 모바일상품권의 구매 금액이 모두 사용되기 전에 구매자가 고객센터를 통하여 오발송 정정신청을 할 경우 남아 있는 잔액으로 수신자의 이동전화번호를 정정하여 발송 할 수 있습니다.
제4조 [유효기간]
모바일상품권의 유효기간은 상법상의 상사채권 소멸시효를 적용하여 구매일 또는 최종 충전일로부터 5년이며, 유효기간이 경과한 모바일상품권은 결제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.
제5조 [사용의 제한]
- 1. 모바일상품권은 잔액 내에서 횟수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, 사용 시 사용금액만큼 차감됩니다.
- 2. 모바일상품권은 위변조 또는 기타 부정하게 발행된 경우 잔액에 상관없이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3. 천재지변 및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모바일상품권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제6조 [구매취소 및 환불]
- 1. 구매한 모바일상품권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인 경우 구매취소가 가능합니다. (단 사용시 구매취소 불가)
- 2. 사용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를 위하여 모바일상품권을 사용한 후 동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, 결제 금액만큼 모바일상품권으로 환불(충전)합니다.
- 3. 모바일상품권 최종 충전 시점에 기재된 금액의 60% 이상 (1만원 이하는 80%) 사용시 그 잔액에 대하여 현금으로 반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4. 프로모션 상품, 이벤트 행사 등을 통해 경품으로 양도받은 모바일상품권은 환불 또는 재충전을 받을 수 없습니다.
- 5. 구매한 모바일상품권은 지류상품권 또는 기프트카드로 교환이 불가능 합니다.
-
6. 전항의 조항에도 불구하고,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잔액에 상관없이 환불요청이 가능합니다.
- ① 천재지변등 불가항력 사유로 모바일상품권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
- ② 단, 모바일상품권의 결함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잔액과 동일한 금액의 모바일상품권으로 교환합니다.
제7조 [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]
회사는 모바일상품권에 관해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에 체결되어 있지 않으나, 모바일상품권 사업 중단시 회사의 홈페이지에 사전고지하며, 모바일상품권 잔액은 사용자에게 환불처리합니다.
제8조 [책임소재]
- 1. 회사의 관리 소홀로 인한 데이터 위조 또는 변조 시 그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. 이에 대해 회사는 해당 사용자에게 피해금액과 동일한 현금 또는 모바일상품권으로 배상 합니다.
- 2. 사용자의 관리 소홀로 인한 분실 및 도용 시 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.
제9조 [회사의 의무]
회사는 사용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.
- 1. 회사는 사용자가 이용하는 모바일상품권을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.
- 2.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취득한 정보의 보안에 대해 최대한 기술적 안전조치를 취하고 보안관리에 만전을 기합니다. 만일 회사의 관리 소홀로 인해 사용자 정보가 유출되었을 경우 그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.
- 3.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취득한 모바일상품권 관련한 모든 정보에 대해 사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 만약 이에 따른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.
제10조 [사용자의 의무]
사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.
- 1. 사용자는 모바일상품권 번호, PIN 번호, 바코드 이미지 등 모바일상품권 사용에 있어 필요한 내용을 관리하고 분실 또는 도용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.
- 2. 사용자는 회사가 지정한 판매처가 아닌 곳에서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여서는 안됩니다.
- 3. 사용자는 모바일상품권을 재판매 하여서는 안됩니다.
- 4. 사용자는 이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,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, 위임 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.
- 5. 모바일상품권은 이동전화번호 기반으로 관리되므로, 사용자는 이동전화번호 변경 시 잔액 이관을 위해 회사에게 변경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제11조 [면책 사항]
- 1.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모바일상품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2. 회사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불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3. 회사는 사용자 상호간 또는 사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,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.
- 4. 회사는 사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.
제12조 [발행 등]
한화갤러리아㈜는 모바일상품권 발행 시 다음의 사항을 표기합니다.
- 1. 발행자 : 갤러리아 모바일상품권의 발행자는 한화갤러리아㈜ 입니다.
- 2. 구매가격 : 갤러리아 모바일상품권은 할인판매가 없으며, 구매금액과 충전금액이 동일합니다.
- 3. 유효기간 : 모바일상품권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 이며, 구체적 내용은 제4조[유효기간]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- 4. 사용조건 (사용가능금액, 제공물품등) : 제 2조 [구매 및 사용]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- 5. 환불 조건 및 방법 : 환불 조건 및 방법은 제6조 [구매 취소 및 환불]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- 6.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: 제 7조 [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]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- 7. 소비자피해발생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: 당사 홈페이지 (http://dept.galleria.co.kr)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제13조 [해석]
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라 상호 합의에 의하여 결정합니다.
제14조 [관할 법원]
사용자와 회사간 약관에 관련된 소송이 발생될 경우 민사소송법상 관할법원의 판결에 따릅니다.
* 부칙: (시행일) 본 약관은 2023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