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비자분쟁 해결기준
피해유형 | 보상기준 |
---|---|
봉제불량 | ① 수리 → ② 교환 → ③ 환급 |
원단불량 (제직불량, 세탁 후 변색,탈색,수축 등) | ① 수리 → ② 교환 → ③ 환급 |
부자재불량 (단추, 지퍼, 심지 등) | ① 수리 → ② 교환 → ③ 환급 |
치수(사이즈)의 부정확 | ① 수리 → ② 교환 → ③ 환급 |
부당표시(미표시 및 부실표시) 및 소재구성 부적합으로 인한 세탁사고 | ① 수리 → ② 교환 → ③ 환급 |
치수(사이즈)가 맞지 않거나 디자인 색상에 불만 | 교환 또는 환급 (제품구입 후 7일 이내로서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) |
맞춤복의 원부자재 불량 | 수리, 재맞춤, 환급 (원부자재를 선정한 맞춤업자는 원부자재업자와 연대하여 책임짐) |